본문 바로가기
미니 메추리 키우는 이야기

어린 미니 메추리 육추 시 주의사항

by 행복한 라미 2022. 10. 28.
반응형

 

태어난지 2일째. 100원짜리 동전보다 조금 크다.

 

 

미니 메추리를 아주 새끼 때 분양을 받았다면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우리는 새끼 미니 메추리를 미 메별로 보낸 적은 없지만, 

새끼 메추리에게는 온도가 거의 유일하게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린시절 엄마 몰래 사왔던 그 병아리들이 다 죽었던 이유는 온도 때문이었을겁니다.

 

시중에 나오는 육추박스를 사도 되지만

저희는 새끼는 그냥 박스에 넣고 기르고 있습니다. 높은 온도 유지가 좀 더 쉬운 것 같아서요. 

 

육추박스는 이정도로 구성해두시면 됩니다.

준비물

  • 박스, 온도 유지장치, 온도계
  • 수건이나 볏짚 또는 배변패드
  • 먹이 (사료)와 물 

 

- 온도 유지장치 :  발열 전구가 필요합니다. 보통 우리가 쓰는 전구는 발열 전구가 아니니 따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보통 40W 나 60W 를 많이 쓰는데, 60W는 뜨거운 감이 있어 저는 40W를 쓰고, 온도를 봐가며 박스 위에 뚜껑을 덮어주기도 합니다. 저희는 박스에 구멍을 뚫어 나무젓가락을 걸고 전구를 고정시켰습니다.

 

- 온도계 : 사진에 보이는 온도계는 다이소에서 샀습니다.

 

- 수건 : 처음에는 집에 있는 아무 수건이나 깔아주면 됩니다. 처음부터 배변패드를 깔아주면 바닥이 미끄러워 미니 메추리 새끼들이 다리가 벌어지는 쩍벌이 될 수 있습니다. 쩍벌이 되면 두 다리로 딛고 일어서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퇴화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쩍벌이라고 판단되면 블로그들 참고하셔서 쩍벌이 훈련소를 만들어 교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건을 깔아주면 그런 위험이 사라집니다. 1~2 주령쯤 되면 수건을 치우고 배변패드나 쌀겨 등을 깔아도 됩니다. 

 

- 사료 : 태어난 지 하루가 안된 새끼들은 물과 먹이를 먹지 않습니다. 부화기 마지막에 난황을 흡수하여 그 속에 있는 물과영양분으로 살아가기 때문에 물과 먹이를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첫 응가를 본 후에야 소화기능이 자리 잡은 것으로 보고 물과 사료를 주면 됩니다. 보통 만 하루가 넘어가기 전에 응가를 하므로 보통 분양받은 시점에는 물과 사료를 주시면 됩니다. 사료는 인터넷에서 미니 메추리 사료, 병아리 사료 등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메추리 새끼들이 커가면서 사료의 알곡 크기도 커지고 영양제등을 섞어 주면 좋고, 건조 밀웜 등을 주셔도 좋으니 검색을 해서 구비해 놓으세요.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사료를 부어 한쪽에 놓아두면 알아서 먹습니다. 아마 하루 종일 먹고 있는 놀라운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 : 낮은 병뚜껑이나 그릇, 종이컵 자른 것 등에 물을 담아 줍니다. 가끔 메추리가 빠져 익사하는 경우가 있으니 깊은 그릇은 삼가 주세요. 미니 메추리들이 조금 크면 물통의 크기가 커져도 되는데요. 검색해 보시면 다양한 종류의 물통이 있는데 하나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쪽에 놓아두시면 알아서 먹습니다. 메추리들이 물통을 자주 엎으니 가끔 물이 잘 있는지 들여다 봐 주세요~

 

 

참고로 온몸이 노란 병아리 같은 녀석들은 크면 흰색 미니 메추리 ( 화이트 ) 가 됩니다.

 

 

미니 메추리 분양 

무실동

010 2282 1078 로 연락주세요.

 

책임 분양비로 

노랑 병아리 5000원

까망 병아리  6000원 입니다.

같은 색 두마리 쌍으로 데려가셔도 되고, 다른색 으로 두마리 데려가셔도 되요. 

 

초기 필요 물품 저한테 구매 하셔도 됩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구매을 일일이 해 보았더니 배송비가 더 크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주문해 놓았어요. 마트에도 잘 안팔고 해서요. 

 

병아리 키우는 초기 물품세트

 

 

발열 전구와 소켓

배변패드 3장

병아리 모이 ( 일주일 정도의 양, 주문해서 택배 받는 동안 먹이세요~)

쌀겨 ( 혹신하게 깔아주는 용 )

 

다해서 15000원이에요. 

저에게 구매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되요.

 

 

 

반응형

댓글